전문-생활체육 구분, 종목별 중복접수 불가
참가 신청, 오는 9월 22일까지 온라인 접수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태권도 진수가 펼쳐진다.

오는 11월 1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25 KSCA 광안리비치전국태권도대회'가 열린다. 비가 내릴 경우, 11월 2일로 변경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사)K스포츠 문화 공제회와 광안리비치태권도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와 수영구태권도협회가 후원한다.

광안리비치태권도조직위원회 홍보물

아름다운 광안리 해변 만남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의 박력 넘치는 움직임과 탁 트인 바다의 절경이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 종목은 전문체육(품새)과 생활체육(품새-위력격파)으로 나뉘며, 종목별 중복 접수는 불가하다.

전문체육 품새는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며, 국기원 유품·단자로서 2025년도 KTA 선수 등록 및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 선수 등록을 마친 자격자만 참가할 수 있다.

광안리비치태권도조직위원회 홍보물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22일 자정까지로, 신청은 K스포츠 문화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문체육(품새) 개인전은 200명, 복식 및 단체전은 각 50팀이고, 생활체육 품새 500명, 복식 및 단체전 각 50팀, 위력격파 200명이다.

참가비는 보험료를 포함하여 개인전 40,000원, 복식전 75,000원, 단체전 85,000원. 각 부별 1위, 2위, 3위(2명)에게는 메달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 생활체육 참가자 중 입상자 외 모든 선수에게는 기념 메달이 증정된다. 참가자 20명 이상을 출전시킨 지도자에게는 조직위에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2025 KSCA 광안리비치전국태권도대회' 홍보포스터

이번 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아름다운 광안리 해변에서 전국의 태권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참가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사) K스포츠 문화 공제회 사무국
대회 접수 홈페이지: https://2025-meogeobon-gwanganri-bicitaegweondo-daehoe-yeongminhan78.replit.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