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새와 격파, 태권체조, 종합시범 4개 세부종목 진행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평)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신한대학교체육관에서 ‘2025 경기도의장기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겨루기 683명, 품새 285명 격파 31명, 생활체육 656, 시·군대항전 596명 등 총 2,251명이 참가했다.
○…29일 오전 11시에 열린 개회식에는 윤웅석 국기원 원장, 이승완 전 국기원 원장, 최상진 신한대학교 체육대학 학장, 박규용 한국실업태권도연맹 회장, 조임형 용인대학교 태권도학과 학과장, 박채호 경민대학교 태권도스포츠외교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또 이원성 경기도체육회 회장 오석규, 김정영 경기도의회 의회, 송명호 의정부체육회 회장 등 경기도체육회 관계자들도 자리했다.
11월 29일 열린 경기도의장기태권도대회 개회식에서 김평 경기도태권도협회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THE태권
○…경기도태권도협회는 이번 대회를 겸해 각 부문 표창을 했다. △경기도의회 표창=오산시태권도협회 홍종관 사무국장, 포천시태권도협회 장원상 사무국장 △국기원 표창=박수현 겨루기 심판분과위원장 △태권도진흥재단 표창=안성은 총무전산분과 부위원장 △대한태권도협회 표창=박지영 기록분과 위원 △경기도태권도협회 회장 표창=윤창용 품새심판분과 부위원장, 이미정 겨루기 심판원, 양승훈 질서안전대책분과 부위원장이 수상했다.
경기도태권도협회 홍보물에 사용될 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대망태권도장 작품
또 2026년 각종 홍보물에 사용될 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엄재영(대망태권도), 허진석(경희대올림픽태권도), 임미화(나라차분당태권도) 관장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시·군대항전은 1부와 2부 시·군으로 나눠 29일 1일간 시·군대항전을 진행했다. 이번 시·군대항전은 품새의 경우 10대 4명, 20대 4명, 30대 이상 2명에서 10명 내외로 팀을 이뤄 출전이 가능했다.
시군대항전 1부에서 종합우승을 한 남양주시태권도협회 강신관 회장(왼쪽에서 두번쨰)과 김석산 사무국장(왼쪽에서 첫번쨰)이 선수들과 함께 시상대에서 기뻐하고 있다.
○…이번 대회 1부는 광주시, 평택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화성시, 시흥시 7개 시가 참가했다. 품새는 남양주시, 격파는 시흥시, 태권체조는 남양주시, 종합시범은 의정부시가 각각 1위를 했다. 종합우승은 남양주시가 차지했다.
○…2부는 이천시, 양평군, 의왕시, 양주시, 연천군, 오산시, 여주시 8개 시군이 참가했다. 품새는 여주시, 격파는 양주시, 태권체조는 여주시, 종합시범은 각각 1위를 한 가운데, 여주시가 종합우승을 했다.
○…품새와 격파, 태권체조, 종합시범 4개 세부종목은 별도로 경기를 하고 있다. 격파는 초·중·고·대학·일반부 각 1명씩 12명이 한 팀을 이뤄 출전하도록 했고, 태권체조와 종합시범은 중등부 이상 15명이 팀을 이룰 수 있도록 했다.
○…대회 첫날 시·군대항전을 마친 경기도의장기는 둘째 날인 30일 전문체육 겨루기 초등부와 생활체육 겨루기 경기가 진행되며, 셋째 날과 넷째 날에는 전문체육 겨루기 중등부와 고등부 경기가 열린다.
○…한편 경기도태권도협회는 2025년 종별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경기도지사기, 협회장기, 교육감기대회에 이어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경기도의장기대회를 주최하며 우수 선수 발굴과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